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레시피

중국당면을 이용한 잡채 만들기

잡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당면을 이용하여 잡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중국 당면 식감이 쫄깃쫄깃하기도 하고, 여기저기 넣어도 은근 잘 어울리더라구요. 찜닭, 떡볶이 같은 음식에 중국 당면은 찰떡궁합입니다. 이번에는 잡채에 중국 당면을 넣어서 요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잡채가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인거 같으면서도 간단한 음식인데요. 손이 많이 간다고 생각되는 이유는 야채를 채썰어야 하기 때문이고, 간단하다고 생각되는 이유는 양념이 매우 간단합니다. 양념이라고 할 것도 없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그래서 자취생들도 마음만 먹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시간이 날 때 한 번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준비재료

중국당면 한 줌

마늘 1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파프리카 빨간색 1개

파프리카 노란색 1개

부추 약간

(동그란)어묵 5개

양파 1개

통조림 햄 1개

(기호에 따라)청양고추 1~2개

 

 

 

 

만드는 방법

 

1. 먼저 각종 야채들을 준비해줍니다. 여기 있는 재료 그대로 넣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잡채 색을 이쁘게 내주기 위해서 여러가지 색의 야채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채소들은 사진과같이 이쁘게 채썰어줍니다.

 

 

 

 

2. 2시간 정도 불린 중국당면을 5분 정도 삶아줍니다. 중국 당면은 한국 당면과 다르게 너무 오래 불리면 퍼지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하루종일 불릴 필요가 없어서 간편하지만, 자칫 잘못하다가는 퍼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해주세요 :)

 

 

 

 

3. 냄비나 팬에 기름을 둘러줍니다. 

 

 

 

 

4. 냄비가 달구어지면 햄과 양파를 먼저 넣고 볶아줍니다. 

 

 

 

 

5. 후추도 톡톡 넣어주세요.

 

 

 

 

6. 어느정도 볶아졌다 생각이 들면 어묵을 넣어주세요.

 

 

 

 

7. 살짝 볶다가 파프리카, 부추를 넣어줍니다. 파프리카는 아삭한 식감이 좋아서 천천히 넣었습니다. 아삭한 식감이 싫으신 분은 조금 더 일찍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사실 부추는 안 넣어도 되는데 색을 내기 위해서 넣었습니다. 이 때, 매콤한 잡채를 원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도 같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매콤해서 맛있을거예요 :)

저도 청양고추를 넣고 싶었지만 집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못넣었습니다. ㅠㅠ 

 

 

 

 

8. 모든 야채들을 다 볶아줍니다. 너무 푹 익히지 않아도 됩니다. 살짝만 볶아주세요.

 

 

 

 

9. 야채를 볶는동안, 삶아둔 당면을 건져내서 양념을 해줍니다. 당면에 설탕, 간장, 다진마늘을 정량 넣고 섞어줍니다. 

 

 

 

 

10. 버무린 당면을 야채와 같이 볶아줍니다.

 

 

 

 

11. 마지막으로 잡채 위에 깨소금을 살짝 뿌려주면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