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국내 여행

강화도 맛집 - 삼청마루 / 카페 - 그린홀리데이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화도 맛집(삼청마루)과 카페(그린홀리데이)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두 군데 모두 다녀와서 너무나 만족스러웠던 곳들입니다. 

 

첫 번째 소개해드릴 곳은 삼청마루라는 한식집입니다. 

삼청마루 한상은 돌솥밥 기준으로 1인당 13,000원, 공기밥 기준 10,000원입니다.

저희는 돌솥밥 삼청마루 한상과 부추전을 주문했습니다. 

부추전 가격은 10,000원 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한상이 나오는데 가운데 있는 부추전을 제외하고 한상이 차려지게 됩니다.

오른쪽 옆에 잘린 부분이 있네요ㅠㅠ

깻잎, 상추같은 쌈 종류와 밑반찬 몇 가지가 더 있습니다.

아래에 내려 보시면 사진에 있을거예요!

양이 많아서 부추전을 안시켜도 됐는데, 이 날 전이 먹고 싶어서 일단 주문해봤습니다. 

부추전은 가운데 오징어가 많이 들어 있어서 식감도, 맛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메인인 한상 차림도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부모님 모시고 오기에 좋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ㅎㅎ 

 

 

 

사진에 다 담지 못해서 아래에 나눠서 찍은 사진들을 더 첨부할게요!

음식들이 전반적으로 깔끔한 맛이라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삼청마루의 위치는 아래 구글 지도를 첨부해두겠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카페는 그린홀리데이 입니다.

여기는 강화도 가시면 정말 꼭 가보셨으면 하는 마음이 들 정도로,

저도 강화도를 가게 되면 재방문 의사가 있을 정도로 너무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추천하는 이유는 여기 빵이 정말 맛있고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 

사진 찍기에도 너무 좋아서 사진도 한 장 남기고 왔어요.

뒤에 치마가 구겨졌는데 포스팅 하면서 발견했네요...ㅎㅎ

 

 

 

 

제일 유명한 빵은 깜파뉴라고 나오는 것 같던데, 예상했던 맛이었구요.

제가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빵은 코코넛말차 빵입니다.

정말 가시는 분들 꼭 드셔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희는 시간이 많이 없어서 포장해서 집 가는 길에 먹었지만, 시간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풍경도 좋고, 빵도 맛있어서 여유를 즐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카페에서 먹었다면 사진을 남겨서 보여드릴 수 있었을텐데, 사진이 없어서 아쉽네요ㅠㅠ

 

그리고 여기는 브런치 카페로도 유명한 것 같더라구요.

저도 다음에 올 기회가 생기면 음식도 먹어보고 싶네요.

 

그린홀리데이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