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레시피

시판 크림소스를 이용하여 새우버섯크림파스타 만드는 방법

새우 버섯 크림 파스타

 

안녕하세요. 오늘 만들어 볼 요리는 새우 버섯 크림 파스타입니다. 크림 파스타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먼저 생각나는 건 하얀 크림이 생각납니다. 하얀 크림? 화이트 크림? 네! 오늘은 화이트데이 맞이 크림 파스타예요!

마치 자취생의 라면처럼 많은 커플과 썸남썸녀들의 라면이라고 불리는 크림 파스타를 화이트데이 맞이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항상 밖에서 사 먹을 때마다 드는 생각은 이 재료와 이 재료와 파스타면의 총합은 얼마 안 되는데, 가격은 참으로 내 지갑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기에 오늘은 저렴하면서도 고소하고 이쁘며 가성비가 좋은 든든한 새우 버섯 크림 파스타를 만들어볼게요! 

 

화이트데이 특집이라고 하지만 제가 직접 크림을 만들고 하는 건 너무 힘드니 편하게 만들기 위해서 시판 크림소스를 이용해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시판 크림소스로 만들었다는 사실을 연인만 모르면 되는 거예요. 맛만 좋으면 끝이잖아요!

 

 

 

 

 

준비재료

올리브 오일

양파 1개

다진 마늘 0.5스푼

양송이버섯 4개

새우 15마리

시판 크림소스

파스타면 2인분

 

만드는 방법

 

1. 물을 끓이고 파스타면을 삶아줍니다. 이때 물에는 소금을 조금 쳐줍니다. 마치 사악한 커플 귀신을 제거한다는 느낌으로 소금을 뿌려줍니다. (뭣이 중헌디!! 뭐가 중헌디!!!!)

파스타 면 같은 경우에는 약 10분 정도 삶는 게 좋더라고요! 살짝 불어있는 면보다는 약간 꼬들한 느낌을 좋아하기 때문이죠. 만일 부드러운 면을 좋아한다면 조금 더 삶으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또한 저희는 요리를 후다닥 끝낼 거기 때문에 쉬지 않고 그동안 다른 일을 해야 합니다. 면을 삶는 동안 프라이팬을 달구고 올리브 오일을 둘러줍니다. 

이 말을 왜 이리 갑자기 적냐고요? ㅎ 파스타 삶는 모습을 찍었어야 했는데.. 많이 바빠서 그만(바쁘다고 쓰고 귀찮다로 읽는다)... 면은 누구나 냄비에 물 붓고, 소금 치고, 파스타 넣고 다 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요. 

 

 

 

2. 프라이팬이 달구어지는 동안, 양파와 양송이버섯을 빠르게 썰어줍니다. 단 빠르게 썰 때는 항상 손가락 주의해주세요. 

그리고 양송이 버섯을 썰때 최대한 일정한 두께로 썰어주세요. 

 

또한 양파도 같이 썰어줍니다. 양파와 양송이를 같이 넣어서 볶을 예정이기 때문에 같이 준비해주시면 볶을 때 하나를 태우지 않게 되고 풍부한 맛을 보여줄 수 있어요.

 

 

 

3. 그리고 냉동새우도 흐르는 물에 씻어서 준비해줍니다. 둘이서 먹을 경우에는 싸우지 않도록 짝수로 준비해주세요. 새우는 그만큼 맛있기 때문이죠.

 

 

4. 프라이팬이 달구어진 후에 다진 마늘, 양파와 양송이버섯을 넣어서 부비부비 시켜줍니다. 이때 마늘은 취향껏 넣어주시고요. 

 

 

5. 바로 새우도 넣어줍니다. 빠르게 할 거라서 그냥 한 번에 재료 다 넣어줄 거예요. 이때 양파가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최대한 익혀주세요. 양파가 버섯, 새우보다 먼저 익어버리기 때문에 버섯과 새우를 익히려다가는 양파가 다 타버리는 상황까지 갑니다. 버섯과 새우는 계속 조리하면서 익어가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렇게 삼각관계가 완성되었습니다. 새우와 버섯과 양파의 부비부비. 신나게 볶아줍니다. 마치 내가 들고 있는 프라이팬이 이연복 셰프의 중국 웍 마냥 흔들고 돌리고 돌려줍니다. 잠시나만 중식 셰프로 빙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 양파도 갈색으로 변할 때쯤 연인에게는 비밀이 되어버린 시판 크림소스를 넣어줍니다. 크림을 넣고 볶다 보면 양파도 덜 타게 되고 새우와 버섯도 크림의 열로 인하여 잘 익어갑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여기까지 무사히 따라와 주셨다면 아마 면이 다 익었을 거예요. 바로 면을 건져서 같이 볶아주면 끝입니다. 

 

 

7. 약 10분 만에 완성된 화이트데이용 새우 버섯 크림 파스타입니다. 10분이라는 시간만에 완성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간단합니다. 특히 오늘과 같이 화이트데이에 서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특히!! 설거지 양도 매우 적답니다. 제가 요리를 했으니 연인이 설거지를 해야 하는데, 설거지 양도 적으니 서로가 먹고 싸우지 않을 수 있어요! 화이트데이에 싸우지 않는 스파게티를 함께 만들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