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레시피

어묵 요리 / 매콤한 고추장 어묵볶음

고추장 어묵볶음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요리는 고추장 어묵볶음입니다. 보통 간장이나 굴소스 베이스로 한 어묵볶음을 많이 먹지만, 오늘은 고추장을 베이스로 어묵볶음을 만들어보려고 해요.

 

혹시 간장이나 굴소스 베이스인 어묵볶음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참고하세요~!

[요리 이야기/레시피] -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어묵야채볶음 초간단 레시피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어묵야채볶음 초간단 레시피

어묵야채볶음 자취하다보면 자주 먹게 되는 음식 중 하나만 어묵인거 같아요. 어묵이 다른 음식에 비해 저렴한 편이기도 하고 맛있기도 해서 그런걸까요...? 음.. 사실 요리하기에 굉장히 편하고 빠른 요리 중 하..

whalelike-travel.tistory.com

 

 

고추장 베이스인 어묵볶음은 떡없는 떡볶이 맛이 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떡볶이에서 떡보단 어묵을 더 좋아하는 편이라서 떡볶이보다 고추장 어묵볶음을 더 선호합니다!


만드는 방법도 떡볶이 만드는 방법이랑 거의 비슷한데 단지 떡만 없을뿐이예요. 혹시 저처럼 떡볶이에서 떡보단 어묵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하는 레시피로 식사 한 끼 하시는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제가 포스팅하는 요리는 대부분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기때문에 만드는데 어렵지 않으실거예요. 고추장 어묵볶음도 역시나 어렵지 않구요.


그럼 만드는 방법 설명하겠습니다.

 

 

 

 

준비재료

어묵 240g

양파 1/4개

당근 1/4개

마늘 5쪽

대파 1/3개

땡초 1개

홍고추 1개

 

양념재료

고추장 2스푼

간장 1스푼

후추 약간

고춧가루 1스푼

매실액 2스푼

물 3스푼

 

 

만드는 방법

 

1.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뜨겁게 달구어줍니다. 이 과정은 사실 모든 볶음 요리의 첫 번째 순서가 아닐까 싶네요.

 

 

 

 

2. 어묵을 먹기 좋게 썰어 넣어서 볶아줍니다. 저는 어묵볶음을 할 때 사각어묵을 8등분 하는 편입니다. 이건 더 작게 썰어도 되고 더 큼지막하게 썰어도 됩니다. 각자의 취향에 맡기겠습니다.

 

 

 

3. 어묵을 볶다가 각종 야채들을 넣어 볶아줍니다. 어묵을 살짝만 볶다가 야채들을 바로 넣으시면 돼요. 저는 딱딱한 당근 식감을 좋아해서 당근을 이후에 넣었지만,혹시 당근은 푹 익혀야 먹을 수 있어! 라는 분들은 어묵 넣기 전에 당근을 먼저 넣고 볶다가 어묵 넣고 대파, 청양고추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4. 야채와 어묵을 같이 볶다가 미리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5. 양념장이 잘 배도록 볶아주시면 됩니다.

 

 

 

 

6. 양념장이 쫄아들 때까지 잘 볶다가 마지막으로 깨소금을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오늘 만든 요리도 어렵지 않으셨죠?
저도 간단하고 쉽게 만드는 요리들을 좋아해서 매번 초간단 요리들로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오늘 만든 고추장 어묵볶음으로 맛있는 식사 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