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레시피

초간단 어묵 요리 / 어묵야채볶음 초간단 레시피

어묵야채볶음

 

자취하다보면 자주 먹게 되는 음식 중 하나만 어묵인거 같아요. 어묵이 다른 음식에 비해 저렴한 편이기도 하고 맛있기도 해서 그런걸까요...?

음.. 사실 요리하기에 굉장히 편하고 빠른 요리 중 하나인 것 같아요!!! ㅎㅎㅎ

저는 만들기 간단하면 자주 먹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도 어묵과 집에 있던 당근, 양파를 이용해 어묵야채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정말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랍니다!

 

 

 

 

준비재료

사각어묵 6장

식용유

양파 1/2개

당근 1/3개

대파 1개

간장 1.5스푼

다진마늘 1.5티스푼

올리고당 1스푼

후추 약간

깨소금 약간

 

 

 

만드는 방법

 

1. 먼저 어묵, 당근, 양파, 대파를 먹기 좋게 한 입 사이즈로 썰어주세요!

저는 어묵은 집 근처 마트에서 구입한 6장에 1000원하는 어묵으로 구입했어요 ㅎㅎㅎ

 

 

 

 

2. 다음으로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후라이팬을 달구어줍니다.

 

 

 

 

3. 후라이팬이 어느정도 달구어졌으면 양파를 먼저 넣고 볶아줍니다.

 

 

 

 

4. 양파를 볶다가 어묵도 넣어서 함께 볶아줍니다.

 

 

 

 

5. 당근도 어묵 넣고나서 바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6. 간장을 1.5스푼 정도 넣어주고

 

 

 

 

7. 다진 마늘 1.5 티스푼을 넣어서 간이 잘 베도록 볶아줍니다.

 

 

 

 

8.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어주고 살짝 더 볶아줍니다.

 

 

 

 

9. 마지막으로 후추와 올리고당을 넣고 살짝 더 볶아주기만 하면 완성됩니다.

 

 

 

 

10. 접시에 이쁘게 덜어서 깨소금 솔솔 뿌려 먹으면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과정이 복잡해보일 수도 있지만, 굉장히 간단합니다. 정리해보면,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 어묵, 당근 순으로 넣고 볶다가

간장과 다진마늘을 넣고 볶고

대파 넣고 볶고

후추와 올리고당 넣고 볶으면 완성!!

 

 

이렇게 간단하게 밑반찬 만들어서 한 끼 어떠신가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