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레시피

쉽고 간단한 팽이버섯전 만드는 방법/ 냉장고에 남은 재료 활용 요리

팽이버섯계란전

 

안녕하세요. 오늘 만들어 볼 요리는 팽이버섯계란전입니다. 냉장고에 야채와 버섯이 많이 있어서 이것들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요리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혹시 집에 팽이버섯이 없으시다면 송이버섯, 새소이버섯, 표고버섯 등 집에 있는 다른 버섯들을 활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야채가 없으시다면 대파, 청양고추라도 송송 썰어서 만드시면 됩니다. 레시피 그대로 따라하셔도 되지만 지금 당장 먹고 싶은데 집에 똑같은 재료들이 없다면 이렇게 응용해서 만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럼 만드는 과정 설명 드리겠습니다.

 

준비재료

(2인분 기준)

팽이버섯 2봉지

당근 1/2개

양파 1/2개

계란 3개

후추 약간

소금 약간

 

양념장 재료

간장, 참기름, 고춧가루, 깨소금

 

 

만드는 방법

 

1. 팽이버섯, 당근,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여기서 먹기 좋은 크기라는 것은 아래 사진에 보이는 정도의 크기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2. 계란 3개를 넣어줍니다. 계란은 야채를 얼마나 넣느냐에 따라 들어가는 갯수가 달라지는데 위에 기재되어 있는 양 그대로 하시먄 3개면 충분합니다. 

 

 

3. 소금과 후추를 넣고 섞어줍니다.

 

 

4.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구어줍니다.

 

 

5. 재료를 한 스푼 반 ~ 두 스푼 정도를 퍼서 

 

6. 후라이팬에 동그랗게 얇게 올려줍니다. 밑에 면이 잘 익도록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아랫면이 안익은 상태에서 뒤집으면 다 부서질 수 있습니다. 그럼 모양이 안이쁘겠죠? ㅠㅠ

 

7. 아랫면에 어느정도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뒤집어 줍니다.

 

 

8. 위에 알려드린 양념장 재료를 만들어서 팽이버섯계란전을 찍어먹으면 맛이 훌륭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팽이버섯계란전을 만들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지만 무엇보다 맛도 훌륭합니다. 혹시 집에 남아있는 버섯, 야채가 있다면 만들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