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레시피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한 끼, 실곤약샐러드 만들기

실곤약 샐러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며칠 전에 사둔 실곤약이 있길래 실곤약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어요 ㅎㅎ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정말 누구나 따라하실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입니다!! 혹시 간단하게 한 끼를 떼우고 싶거나 실곤약을 색다르게 먹고 싶으면 실곤약 샐러드를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저는 실곤약을 그냥 데쳐서만 먹으면 무슨 맛인지도 모르겠고, 맛있지 않더라구요 ㅠㅠ 역시 맛있게 먹으려면 칼로리 듬뿍인 음식이 역시나!! 맛있긴하네요. 사실 이렇게 먹으면 실곤약의 본질(?)인 다이어트 효과를 가지고 올 수는 없겠지만...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고 했으니까!!! 저는 0칼로리를 먹은게 틀림없어요 ㅎㅎ

 

 

 

준비재료

실곤약 1봉지

사과 1개

당근 1/3개

작은 귤 3개

마요네즈 듬뿍

소금 약간

깨소금

 

만드는 방법

 

1. 사과, 당근을 채썰고, 귤을 낱개로 분리해줍니다.

 

 

2. 냄비에 물을 붓고, 팔팔 끓으면 실곤약을 넣고 데칩니다.

 

 

 

 

3. 냄비에서 실곤약을 건져내고 찬물로 헹궈줍니다.

 

 

4. 실곤약을 보울에 넣고, 미리 썰어둔 사과, 당근, 귤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마요네즈도 듬뿍 넣어줍니다. 

저는 지금 사진에서 보는 마요네즈 양보다 조금 더 넣었습니다. 

아 참! 소금도 약간 넣어주시면 더 맛있습니다 ㅎㅎ

 

 

5. 젓가락을 이용해서 살살 섞어줍니다.

아마 섞다 보면 실곤약이 서로 엉켜서 섞기 힘드실 수 있는데, 가위로 한 두번 잘라주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섞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먹을 때도 더 편리하구요!

 

 

6. 열심히 섞어주세요!!

 

 

7. 마지막에 깨소금을 넣어줍니다.

깨소금을 듬뿍 넣으면 고소한 맛난답니다ㅎㅎ 

 

 

8. 접시에 이쁘게 덜어서 위에 깨소금 살짝 더 뿌리고 먹으면 간단하게 한 끼 드실 수 있어요!

 

 

오늘도 간단하게 요리해서 한 끼 해결했네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