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레시피

남은 치킨 활용요리/ 치킨볶음밥

치킨볶음밥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치킨 시켜먹으면 남은 적 있으신가요? 1인 1닭이라곤 하는데 저는 불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혼자 닭을 시켜먹으면 꼭 남아요. 닭가슴살 부위를 좋아하지 않아서 이 부위는 그냥 거의 먹지를 않아요. 그래서 순살을 자주 먹긴하는데, 뼈 있는 치킨이 먹고 싶을 때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뼈 있는 치킨을 먹을 때는 닭가슴살은 일부러 남겨서 볶음밥에 활용할 때도 많았답니다. 치킨 시켜먹고나서 다음 날 치킨 볶음밥 만들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가족끼리 살면 음식이 많이 남는 경우가 드문데 1인 가정은 음식을 제 때 다 먹어야 상해서 버리는 경우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남은 요리들을 최대한 활용해서 먹게 되더라구요.
오늘은 서두가 너무 길었네요. 오늘 포스팅 할 레시피는 남은 치킨을 활용해서 만드는 치킨 볶음밥입니다. 은근 맛있습니다. 치킨이라 맛있는 걸 수도 있지만, 저는 치킨 남으면 꼭 해 먹게 되더라구요. 요즘은 남은 치킨을 에어프라이어로 돌리면 기름 빠진 갓 나온 치킨 같아서,에어프라이어를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긴하지만요.
여러분도 냉장고에 치킨 남은거 있으면 꼭 한 번 만들어서 드셔보시길 권장드립니다 :) 그럼 오늘도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위해 치킨 볶음밥 만드는 과정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재료

남은 순살치킨 1/2마리

밥 3인분

 

양념재료

굴소스 2T

후추 2T

간장 1T

 

만드는 방법

 

1.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구어줍니다.

 

 

2. 남은 치킨을 잘게 잘라 넣어서볶아줍니다. 그렇게 잘게 자른건 아니지만... 저는 일부러 저정도 크기로 잘랐아요. 혹시 더 작게 자르거나 크게 자르는 건 개인 취향에 따라 하시면 됩니당!

 

 

3. 치킨을 볶다가 밥과 양념을 넣어줍니다.

 

 

4. 그리고 밥에 간이 잘 배도록 볶아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먹으면 남은 치킨을 처리할 수 있답니다. 집에 에어프라이어 있으신 분들은 남은 치킨. 그냥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데우는 것도 정말 맛있습니다. 한 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만든 치킨볶음밥도 어떤 다른 레시피보다도 간단하지만 맛 보장은 확실합니다. 

간략하게 다시 말씀 드리면,

치킨 볶다가 → 밥, 양념 넣고 볶으면 끝!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하세요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