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레시피

전자레인지 요리 / 치즈참치비빔밥 만드는 방법

치즈참치비빔밥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요리는 치츠참치비빔밥입니다. 

요즘에는 초간단 요리들만 거의 업로드 하고 있는 것 같네요. ㅎㅎ 그만큼 포스팅 보시는 분들이 힘 들이지 않고 요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치즈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치즈는 안넣으셔도 무방합니다. 항상 말씀 드리지만 요리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만드는거니깐요.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은 불이 필요 없습니다. 오늘은 그냥 전자레인지만 있다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요리입니다. 뭐... 평소에도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요리만 업로드 하긴 하지만요.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되는 요리가 오히려 더 초간단 자취요리가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이 방법대로 하니깐 맛있어서 3일정도는 이렇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러분들 입맛에 맞을지는 모르겠지만, 입맞에 맞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고추참치로 만드는 요리입니다. 저는 일반 참치는 그냥 캔 따고 바로 먹기에는 비려서 자주 안먹게 되는데, 고추참치는 기본 참치처럼 비린 맛이 없기때문에 좋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양념이 비릿함을 잡아주나봐요. 그럼 오늘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자취 요리인 치즈참치비빔밥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재료

밥 1인분

고추참치 1캔

고추장 0.5스푼

참기름 0.5스푼

모짜렐라치즈 약간

파슬리 약간

 

만드는 방법

 

1. 먼저 밥을 준비합니다. 갓 지은 밥으로 먹으니까 정말 맛있더라구요.

2. 기름을 뺀 참치 한 캔을 밥 위에 부어줍니다. 사실 고추참치라서 기름을 빼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아니... 기름이 없다고 봐야하는건가... 저는 그냥 살짝 떠 있는(?) 그런 기름만 제거해줬습니다.

3.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어줍니다. 반스푼? 정도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4. 밥과 양념장을 비벼줍니다. 사진 보니 먹음직스럽게 생겼네요 ㅎㅎ

5.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줍니다.

6. 치즈를 올리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4~5분 돌려줍니다.

7. 전자레인지에서 꺼내줍니다. 위에 살짝 안 녹은 치즈 있으면 더 돌리셔도 되지만, 어차피 밥과 그릇이 따뜻해서 비벼 먹으면 자연스럽게 녹을거예요!! 

8. 마지막으로 파슬리를 약간 뿌려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파슬리가루는 굳이 안넣어도 됩니다. 그냥 데코로 뿌려본거라서요 ㅎㅎ

 

오늘은 불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정말 초간단 요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런 요리가 진짜 자취 요리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자취 하다보면 혼자 밥 먹어야 해서 귀찮을 때가 많거든요. 그럴 때는 이렇게 힘 들이지 않으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 끼가 최고더라구요. 

 

오늘도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 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