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레시피

코코아 아몬드 쿠키 / 쿠키 만드는 방법

코코아 아몬드 쿠키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이킹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제가 블로그에 처음 쓰는 베이킹 레시피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호응이 좋으면 앞으로 베이킹 관련해서도 종종 올려드리겠습니다. 베이킹은 정량을 넣지 않으면 실패하는 경우가 많으니까, 다른 요리들과 다르게 오늘은 정량을 지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볶음밥을 만들 때는 좀 짜다 싶으면 밥을 더 넣거나, 너무 싱거우면 간을 더 하면 되는데, 베이킹을 할 때는 이걸 맞추는 것이 꽤나 어렵더라구요. 저만 어려울 수도 있지만... 

오늘 포스팅할 쿠키는 중간중간 초코가 있고, 아문드 슬라이스로 인해서 고소한 맛까지 더해지는 그런 쿠키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어떤 재료들이 들어갔는지 스스로가 알기 때문에 오히려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가 있더라구요. 무튼! 만드는 방법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으니 정량만 잘 지켜서 잘 따라오시면 됩니다. 그럼 코코아 아몬드 쿠키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재료

박력분 400g

코코아파우더 100g

계란 6개

설탕 300g

슬라이스아몬드 200g

초코칩 300g

버터 80g

 

만드는 방법

 

1. 큰 보울에 각종 재료를 넣어줍니다. 위에 적어둔 준비재료를 모두 한 곳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2.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베이킹을 할 때면 항상 느끼는 거지만, 팔 운동을 너무 많이해서 다음 날 팔 근육이 많이 뭉치더라구요. 평소에 운동을 하면 덜 그랬을 텐데... 여러분은 평소에도 운동 꾸준히 하셔서 건강한 몸 유지 하시길 바래요 :) 말은 쉬워도 운동이라는게 진짜 쉽지가 않네요 ㅠㅠㅠ

3. 뮤튼 반죽을 다 만들었으면 반죽을 종이호일에 올려줍니다. 지금 모양은 이렇게 보여도 맛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현재 비주얼이 그렇게 좋아보이지는 않네요. ㅋㅋㅋㅋ

4. 종이호일을 감싸서 쿠키 모양을 잡아줍니다. 냉동실에 1시간 반정도 넣어둬서 굳도록 해줍니다.

5. 냉동실에 넣어두었던 반죽을 꺼내 썰어줍니다. 두께는 아래 사진 정도면 충분할 것 같아요. 너무 두껍게 썰면 오븐에 넣고 더 오랜 시간을 돌려야하니 아래 사진과 비슷한 두께로 썰어주시길 바래요.

6. 오븐에 넣을 쟁반 위에 종이호일을 깔고 반죽을 올려줍니다.

7. 오븐에 170도에 15분 정도 돌려주면 완성됩니다.

 

오늘은 베이킹을 해보았습니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죠? 

정량만 잘 맞추면 그 이후는 사실 요리하는 것 보다 더 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량을 맞추지 못하면 실패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재료 양을 꼭 맞춰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가끔은 이렇게 집에서 쿠키를 구워서 가족과 함께 먹으면 좋은 시간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