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레시피

김치 요리 /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 김치찌개 만드는 방법

김치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치찌개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김치찌개 만들 때 쌀뜨물로 만들면 맛있는거 아시나요? 정말 맛있습니다. 제가 만든 김치찌개 중에서 오늘 만든 레시피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다른 김치찌개 레시피도 정말 맛있었지만, 그래도 오늘 레시피가 제일 최고!)

이 레시피대로 김치찌개 만들어보시면 정말 후회하지 않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이 레시피가 김치찌개 황금 레시피라고 생각합니다. 꼭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보통은 인덕션에서 요리를 하는데, 본가에 가서 가스레인지로 요리를 해서 더 맛있었던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인덕션보다는 가스레인지로 요리를 해야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하게 본가에서 요리를 할 때가 집에서 하는 것보다 더 맛있더라구요. 다같이 먹어서 그런걸 수도 있습니다. 

김치찌개도 사실 김치 맛이 거의 김치찌개 맛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사실 제 요리 실력이 아닐지도 몰라요. ㅋㅋ

무튼 오늘 김치찌개 만드는 방법 설명 드리겠습니다.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준비재료

돼지고기 

김치 1포기

후추 약간

다진마늘 1스푼

고춧가루 약간

쌀뜨물

땡초 2개

새송이버섯 2개

대파 

 

만드는 방법

 

1. 쌀뜨물을 준비해주시고, 냄비에 넣어 끓여주세요. 쌀뜨물은 어머니께서 만들어두셨다고 해서 한 번 쌀뜨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2. 쌀뜨물을 끓이는동안 옆 후라이팬에서 삼겹살을 살짝 구워줍니다. 사실 이 과정은 꼭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겉에 살짝 구우면 더 맛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한 번 구워봤습니다. 근데 이거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오늘 레시피는 정말 맛있습니다. 

3. 그동안 김치를 썰어두고 물이 끓으면 김치를 넣어줍니다.

 

4. 아까 옆에서 살짝 굽고 있던 고기를 넣어줍니다. 겉에만 살짝 익혔습니다. 물이 끓는동안 자투리 시간만 활용했습니다. ㅋㅋㅋ

5. 다진마늘을 넣어 줍니다. 보글보글 끓으면,

6. 땡초를 넣어줍니다. 역시 칼칼하게 먹는 김치찌개가 맛있으니까요.

7. 새송이 버섯을 넣어줍니다.

8. 대파를 넣어줍니다.

9. 끓이다가 마지막에 후추를 약간 뿌려줍니다. 저는 후추를 정말 좋아해서 왠만한 모든 요리에 후추를 넣습니다. ㅎㅎ

 

오늘 알려드린 이 레시피로 김치찌개 끓이시면 정말 정말 맛있습니다. 제가 이렇게까지 추천한 요리가 아직 없었는데, 오늘 김치찌개는 정말 맛있습니다. 여러분 꼭 한 번 도전해보세요!!

진짜 아직은 제 인생 김치찌개 레시피는 이 레시피입니다. 김치찌개 황금 레시피!!

믿고 한 번 도전해보세요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