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레시피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바게트 요리 / 마늘 바게트 만드는 방법

마늘 바게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늘 바게트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식빵 요리를 한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보셨더라구요. 혹시나 이 레시피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 링크 걸어둘테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요리 이야기/레시피] - [에어프라이어] 식빵 요리 / 연유 브레드 푸딩♪

 

[에어프라이어] 식빵 요리 / 연유 브레드 푸딩♪

연유브레드푸딩 오늘은 식빵을 활용한 달짝지근한 연유브레드푸딩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만드는 과정도 간단하고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 유통기한 임박한 식빵, 냉동실에 넣어두고 깜빡하고 있던 식빵, 그..

whalelike-travel.tistory.com

[요리 이야기/레시피] - [에어프라이어] 식빵 요리 / 식빵 러스크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식빵 요리 / 식빵 러스크 만들기

식빵러스크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는 무궁무진합니다. 오늘은 식빵러스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앞서 연유브레드 푸딩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그것만큼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whalelike-travel.tistory.com

그럼 오늘 만들어 볼 마늘 바게트 레시피를 시작하겠습니다. 굉장히 쉬우니까 잘 따라와주세요!

 

 

 

준비재료

바게트

다진마늘 0.5스푼

마요네즈 1스푼

꿀 1스푼

설탕 0.5스푼

버터 큰 한 조각

 

 

만드는 방법

 

1. 버터, 다진마늘, 마요네즈, 꿀, 설탕을 그릇에 담아줍니다. 위에 써둔 준비재료를 참고하셔서 정량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2. 그릇 통째로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돌려줍니다. 너무 오래 돌리면 안되고 저는 약 10~15초 정도 돌렸습니다. 이 정도 돌리면 버터 양이 많아서 다 안녹을 수도 있는데 따뜻하기때문에 숟가락으로 휘저어주면 알아서 녹습니다.

3. 그리고 바게트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아침에 파리바게트에 들러서 일반 바게트 하나를 사가지고 왔답니다. 

4. 바게트 위에 아까 녹여둔 재료들을 발라주세요.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지금 사진으로만 봐도 너무 먹음직스럽습니다. 여러분도 기대되지 않나요? 군침이 도네요. ㅎㅎ 그리고나서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그 위에 바게트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많이 먹고 싶어서 엄청 구겨 넣은 느낌이긴한데... 사실 2번 돌리기 귀찮아서 이렇게 넣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근데 이렇게 해도 맛있으니까 여러분도 많이 먹고 싶거나 두 번 돌리기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저처럼 우겨 넣으셔도 될 거 같아요. 160도에 10분 돌려주시면 됩니다. 이게 끝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만드는데 과연 맛있을까...의심하실 수도 있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바삭바삭한 식감을 가진 마늘 바게트입니다!

5. 에어프라이어에서 나온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넣었더니 비주얼 자체는 그렇게 좋지 않을 수도 있지만, 맛은 훌륭하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마늘 바게트를 만들어서 브런치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마늘 바게트와 파스타를 함께 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마늘 바게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너무나 쉬웠죠? 다음에도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만드는 다른 요리들을 소개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하세요 :)